방어진항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

인사말

  • HOME /
  •  센터 소개 /
  •  인사말
"방어진항, 나는 造船의 모태다!
울산 동구 방어진항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

방어진항 일원은 과거로부터 울산 동구의 원도심으로써 역할과 기능을 수행하였으나, 울산 동구의 주력산업인 조선(造船)경기의 침체로 쇠퇴현상이 보이고 있고, 특히 2012년 사업대상지 내 중심산업인 세광중공업의 부도로 인하여 쇠퇴현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방어진항 일원의 쇠퇴현상을 극복할 수 있는 도시재생사업의 발굴 및 추진을 통해서 방어진항 일원을 지속적으로 활성화시키고, 울산 동구 전체의 활성화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원점 지역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 19조 규정에 따라 해당지역인 방어진항 일원의 유·무형 자산과 잠재력들을 방어진항의 기능과 역할을 토대로 주변지역들이 지속적으로 활성화되는 사업대상지(방어진항 일원)의 활성화 생태계를 재생하기 위한 도시재생 활성화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견지에서 울산 동구 방어진항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에서는 도시재생사업과 관련된 울산동구청, 공공기관, 전문가그룹, 지역주민, 다문화가족들 간의 상호 소통을 돕고 상호간의 갈등을 해소할 수 있는 조정자로서 역할을 해 나갈 것입니다. 멋지고 아름다운 울산 동구 방어진항 일원을 만들기 위해서 현장지원센터 직원들은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많은 관심과 진심어린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울산 동구 방어진항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 우 세 진